올 3분기 '삼성화재' 관심도 1위…'흥국화재' 호감도 '톱'
상태바
올 3분기 '삼성화재' 관심도 1위…'흥국화재' 호감도 '톱'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1.10.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올 7~9월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 대상 빅데이터 분석

국내 8개 손해보험사를 대상으로 올 3분기 관심도(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삼성화재'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개 손해보험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임의선정 분석대상 보험사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대표 최영무) ▲현대해상(대표 조용일, 이성재) ▲한화손해보험(대표 강성수)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흥국화재(대표 권중원)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 ▲MG손해보험(대표 박윤식)

조사결과, 삼성화재가 총 5만3264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현대해상 4만4921건, 3위는 한화손해보험 3만7842건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DB손해보험 2만9293건, 흥국화재 2만5854건, 메리츠화재 2만5100건, KB손해보험 2만4302건 순이었다.

MG손해보험은 3113건이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8개 손해보험사에 대한 호감도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흥국화재'가 77.37%로 가장 높았다.
이어 한화손해보험 66.27%, 메리츠화재 45.83%, 현대해상 30.89%, DB손해보험 27.78%, MG손해보험 26.69%, 삼성화재 25.40% 순이었다. 

KB손해보험이 25.34%로 8개사 중 가장 낮았으나 7위와 큰 차이는 아니었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있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있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손해보험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