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올 3분기 관심도 1위…전년비 증가율도 톱
상태바
'한국타이어' 올 3분기 관심도 1위…전년비 증가율도 톱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0.10.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7.1~9.30 vs 2020.7.1~9.30 12개 채널 대상 22만개 사이트 분석
총정보량 금호타이어·넥센타이어 순…코로나19 불구 업계 관심도 상승

올 3분기 국내 타이어 회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국타이어'로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증가율이 높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에서도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해 7월1일부터 지난 9월30일까지와 올해 같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

조사 대상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 ▲넥센타이어㈜(대표 강병중, 강호찬) 등 3개 사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올해 한국타이어가 2만 4829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금호타이어 1만 7786건이었으며 넥센타이어가 1만889건으로 가장 적었다. 

전년 대비 올해 관심도 증가율이 높은 기업도 한국타이어로 9.83% 늘면서 10%대에 육박했다. 

금호타이어에 대한 관심도는 5.31%, 넥센타이어는 1.17% 증가했다.

이현숙 연구소 빅데이터분석보도센터장은 "최근 정보량이 늘어난 것은 감염병 사태로 비대면이 용이한 자동차 드라이브가 증가하고 있는 것도 한 원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