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기간 국내 8개 주요 라면 중 관심도 최고는 '짜파게티'인 것으로 밝혀졌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31번째 환자가 나온 2월18일 부터 10월18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8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라면은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얼큰한 너구리(㈜농심) ▲육개장 사발면(㈜농심) ▲팔도 비빔면(㈜팔도 대표 고정환, 박태규) ▲안성탕면(㈜농심) ▲삼양라면(㈜삼양식품 대표 정태운, 진종기)
선정에는 '닐슨 코리아 2020년 상반기 매출 상위 10개' 자료를 참고했다.
단, '육개장 사발면'과 '얼큰한 너구리'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육개장', '너구리' 와 '사발면', '얼큰한', '농심', '큰사발' 등의 키워드를 포함하여 검색했다.
조사 결과 정보량 즉 관심도는 '짜파게티'가 30만6335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신라면' 22만7984건, 3위는 '진라면' 12만3389건이다.
이어, '얼큰한 너구리' 9만1108건, '육개장 사발면' 7만4441건, '팔도 비빔면' 6만1160건, '안성탕면' 4만8331건 순으로 나타났다.
'삼양라면' 이 2만8641건으로 가장 적은 관심도를 보였다.
연구소 한 관계자는 "지난 2월 조사한 1월 정보량과 비교할때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는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