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LG퓨리케어' 호감도 톱
상태바
'코웨이'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LG퓨리케어' 호감도 톱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0.11.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올 1~3분기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정보량 2위 'SK매직'…호감도 2위 '현대렌탈케어'…감염병 '기승' 시장 관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올 1~3분기 국내 6개 정수기 렌털업체 중 '코웨이'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는 'LG퓨리케어'가 가장 높았다.

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1~3분기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6개 정수기 렌털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코웨이㈜ 대표 이해선) ▲SK매직(에스케이매직㈜ 대표 류권주) ▲청호나이스(청호나이스㈜ 대표 오정원) ▲LG퓨리케어(LG전자㈜ 대표 권봉석, 배두용)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 대표 구본학) ▲현대렌탈케어(현대렌털케어㈜ 대표 권경로) 등이다.

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집계하지 않았다.

분석 결과 총 정보량 면에선 '코웨이'가 총 4만 1916건으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다른 5개사가 모두 2만건대에서 순위경쟁을 하고 있는 것과 비교할 때 코웨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압도적이다.

이어 'SK매직'이 2만 8739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3위 '청호나이스' 2만7552건, 4위 'LG퓨리케어' 2만6110건 순으로 나타났다. 2~4위 3개 업체간 관심도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5위는 2만2427건을 기록한 '쿠쿠홈시스'였으며 최하위는 2만803건을 보인 '현대렌탈케어'였다.

 

연구소는 이들 6개 정수기 렌털 업체에 대한 호감도를 분석했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4위였던 'LG퓨리케어'가 64.3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2위는 관심도 최하위였던 '현대렌탈케어'로 순호감도 58.66%를 보였다.

3위는 '청호나이스'로 46.72%를 기록했으며 'SK매직' 45.77%, '쿠쿠홈시스' 36.98%, '코웨이' 33.48% 순이었다.

참고로 해당 게시물 내용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맛있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부정적 의미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이들 감성어가 정수기 렌털업체와 관련이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트렌드 참고 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연구소 한 관계자는 "정수기 렌털 업체 모두 다른 업종에 비해 소비자들의 평가가 매우 긍정적"이라면서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공유경제가 확산되면서 렌털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어 관심도는 꾸준히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