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 대표' 사회공헌 관심도 톱…'박정호·황현식 대표' 순
상태바
'구현모 KT 대표' 사회공헌 관심도 톱…'박정호·황현식 대표' 순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1.03.11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1~2/28 기간 통신사 수장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통신사 수장들 중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이는 '구현모 KT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3대 통신사 대표 3인을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대상 키워드는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ESG' 등이다.

정보량 분석 때 '통신사 이름'도 함께 검색함으로써 대표 이름 없이 회사 이름으로만 오른 게시물도 조사 대상에 포함시켰다.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구현모 KT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황현식 LG유플러스 부회장 등이다.

분석 결과 '구현모 KT 사장'의 포스팅 수가 2791건으로 1위를 기록했다.

구현모 사장의 'KT'는 지난 1월 19일 광화문 사옥 인근 식당들을 대상으로 1만원에 밀키트를 구매, 회사와 직원이 구매 비용을 절반씩 부담하는 '사랑의 밀키트' 행사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실시했다.

또 KT 계열사 '지니뮤직'은 1월 28일 2020 지니뮤직 어워드 '올해의 가수'로 선정된 '임영웅'·'김호중'·'방탄소년단' 등의 이름으로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에 50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이어 명절을 앞둔 지난 2월 3일에는 약 27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2위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으로 총 1167건이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ESG 평가 A+ 등급을 받은바 있는 'SK텔레콤'은 설 기간인 2월 14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식사를 지원했다. 이어 2월22일에는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연간 44.6GWh 분량의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인증에 관한 ‘녹색프리미엄’ 계약을 체결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부회장'의 관련 정보량이 59건으로 가장 적었다.

이는 지난해 11월 인사에서 LG유플러스 사령탑에 오른 황현식 사장은 이달 주주총회를 거쳐 대표이사에 정식 취임하기 때문에 경영 외적인 측면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하기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키워드간 한글이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계와 다를수도 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1월 4일 많은 기업들이 사회공헌과 ESG경영을 선포하였으나 실제 관심도에는 차이가 천차만별인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