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플러스' 지난해 필터 샤워기 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증가율 '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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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워플러스' 지난해 필터 샤워기 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증가율 '톱'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1.04.01 0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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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19·2020 주요 5개 필터샤워기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위생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커진 가운데 필터샤워기 업체중 지난해 정보량이 전년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낸 업체는 '샤워플러스'였다.

지난해 주요 5개 필터샤워기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필터샤워기는 '퓨어썸'으로 나타났다.

3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19년·2020년 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5개 채널을 대상으로 5개 필터샤워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의중을 더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개인 SNS 채널을 중심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분석 대상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퓨어썸(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 남대광) ▲닥터피엘(와이즈미디어커머스 대표 주경민) ▲샤워플러스(대표 오교선) ▲퓨어레인(아로마센스코리아 대표 임병선) ▲듀벨(대표 한병량) 등 5곳이다.

단 키워드 검색 시 가비지 제거를 위해 '브랜드 명 + 필터 샤워기' 키워드를 포함해 검색했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는 지난 한해 '퓨어썸'이 총 3993건을 기록, 2019년 1531건에 비해 2462건 160.81% 증가하며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지난해 총 2866건을 기록한 '닥터피엘'로 2019년 1316건에 비해 1550건 117.78% 증가했다.

'샤워플러스'가 뒤를 이었다.

'샤워플러스'는 잇따라 신제품을 낸 효과로 2019년 352건에 비해 지난해엔 969건 275.28% 대폭 증가한 1321건으로 증가율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퓨어레인'이 2019년 239건에서 지난해 470건으로 231건 늘어 증가율 96.65%를 기록했다.

지난해 5개 필터샤워기 업체 중에서는 '듀벨'의 정보량이 414건으로 가장 낮았다. 2019년 300건에 비해 114건 38.00% 늘었지만 다른 5개 업체들에 비해서는 증가율이 떨어졌다.

연구소 한 관계자는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위생에 대한 관심 증대로 필터 샤워기 시장이 급성장중이며 이같은 추세가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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