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올 사회공헌 관심도 렌털업계 톱…SK매직 뒤이어
상태바
'코웨이' 올 사회공헌 관심도 렌털업계 톱…SK매직 뒤이어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1.05.04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6개 정수기 렌털업체 대상 1~4월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극복을 위한 노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들어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수가 가장 많은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 인 것으로 조사됐다.

4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네 달 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6개 정수기 렌털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 'SK매직(대표 윤요섭)', '청호나이스(대표 오정원, 정휘동), 'LG퓨리케어(LG전자(주) 대표 권봉석, 배두용)', '현대렌탈케어(대표 권경로)',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 등 총 6곳이다.

조사시 '기업명'+'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지원' 등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

조사 결과 사회공헌에 가장 관심이 많은 업체는 '코웨이'로 총 1987건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관심도는 타업체들에 비해 압도적인 편이다.

2위는 'SK매직'으로 총 1188건을 기록, 코웨이와 마찬가지로 세 자릿수 정보량으로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어 청호나이스 513건, 'LG퓨리케어' 346건 순이었다.

'현대렌탈케어'와 '쿠쿠홈시스'는 100건에 미치지 못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의 한 관계자는 "국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의 사회공헌이나 ESG경영 활동 증가는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데 중요한 요소중 하나여서 이들 활동에 대한 관심 증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