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올림픽 기간 관심도 1위…증가율 톱 '네네치킨'
상태바
BBQ치킨, 올림픽 기간 관심도 1위…증가율 톱 '네네치킨'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1.08.11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올 7/23~8/8 8개 채널 대상 빅데이터 분석

이번 올림픽 기간 국내 8개 치킨 브랜드 중 관심도 최고는 'BBQ치킨'이었으며 전년 동기비 정보량 증가율 최고를 기록한 곳은 '네네치킨'이었다.

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8개 치킨브랜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소비자 관심도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뉴스,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채널은 제외했다. 조사기간은 2020년과 올림픽 기간인 2021년 각 7월23일부터 8월8일이다.

연구소가 임의로 선정한 조사 대상 8개 치킨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윤경주)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푸라닭(㈜아이더스코리아, 대표 장성식)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굽네치킨(㈜지앤푸드, 대표 정태용) ▲네네치킨(㈜혜인식품, 대표 현철호 현광식) ▲노랑통닭(㈜노랑푸드, 대표 최명록) ▲60계치킨(㈜장스푸드, 대표 장조웅)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BBQ치킨'이 올림픽 기간 총 1만4721건을 기록, 지난해 동기간 1만4597건에 비해 124건 0.85% 증가하며 큰 차이가 없었으며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 

정보량 2위는 총 9789건을 기록한 'bhc'였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 9432건에 비해 357건 3.78% 늘었다.

이어 '푸라닭'은 3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7/23~8/8 기간 7520건에서 올해 같은기간 1358건 18.06%만큼 줄어 6162건을 보였다.

'교촌치킨'은 지난해 7/23~8/8 기간 4139건에서 올해 같은기간 5256건으로 1117건 26.99% 늘었다. 

5위 '굽네치킨'은 이번 올림픽 기간 3264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169건에서 95건 3% 늘었다.

'네네치킨'이 2084건에서 3100건으로 1026건 49.23% 늘어 이번 올림픽 기간 가장 증가율이 높았다. '노랑통닭' 역시 대폭 늘었다. 노랑통닭은 2143건에서 3027건으로 884건 41.25% 증가했다.

'60계치킨'의 정보량이 가장 적었으며 지난해 7/23~8/8 기간 1597건에서 올해 같은기간 1550건으로 47건 2.94%만큼 줄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