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지난해 이어 올해도 관심도 1위 질주…'롭스' 뒤이어
상태바
'올리브영' 지난해 이어 올해도 관심도 1위 질주…'롭스' 뒤이어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 승인 2021.06.16 0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올 1~5월 3개 드럭스토어 대상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올 국내 주요 3개 드럭스토어 중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곳은 'CJ올리브영'으로 드러났다

1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드럭스토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씨제이올리브영㈜, 대표 구창근) ▲롭스(롯데쇼핑㈜, 대표 강희태), ▲랄라블라(GS리테일㈜, 대표 허연수) 등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올리브영'이 지난해 총 26만8509건을 기록 1위를 차지했다.

올리브영은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유지했다

2위는 '롭스' 6만 9481건을 기록하였다

'랄라블라'는 2만1503건을 기록하며 가장 낮은 관심도를 보였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3개 드럭스토어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했다.

조사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랄라블라'가 59.32%로 가장 높았다.

이어 '올리브영'이 58.08% 순이었지만 1위와 큰 차이가 없었다.

'롭스'는 39.06%로 드럭스토어 중 가장 낮았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있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있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드럭스토어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